공유하기 닫기
MBN, 글로벌 프로젝트 ‘헬로트로트’ 론칭 [공식]
2021.07.13 10:56
MBN, 글로벌 프로젝트 ‘헬로트로트’ 론칭 [공식]
MBN이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국가대표 선발전-헬로트로트(이하 헬로트로트)'를 론칭한다.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헬로트로트'는 K-트로트의 세계화를 위한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 및 뮤지션이 각 팀을 대표하는 감독이 되어, 코치진과 함께 '트로트 국가대표 선발전'에 내보낼 선수들을 캐스팅하고 훈련을 진행한다. 또 선발된 선수들은 팀을 이뤄, 트로트 번안곡 부르기와 해외 장르 콜라보·편곡 미션 등 각 라운드에서 다양한 미션 및 경연을 수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트로트'를 목표로 기획된 만큼 전 세계 음악 전문 프로듀서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월드다. '헬로트로트'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크로스오버가 가능한 K-트로트의 색다른 매력을 전할 전망이다. 이에 트로트 크로스오버 열풍을 예고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프로그램의 탄생에 귀추가 주목된다.

'헬로트로트'에서는 대한민국 트로트 100년, K-트로트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세계를 저격할 트로트 국가대표를 모집한다.

재야의 고수부터 뜨고 싶은 루키, 발라더, 래퍼, 아이돌, 로커, 일반인 실력자까지 트로트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트로트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에게는 우승상금 및 해외 무대 진출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은 오는 7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헬로트로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 측은 "대한민국을 넘어 이제는 전 세계에 트로트의 저력을 보여줄 때"라면서 "해외로 진출해 전 세계에 트로트 한류를 불러일으킬 대한민국 '찐' 트로트 국가대표가 누가 될 것인지 기대해도 좋다. 경계 없는 트로트의 세계화를 이루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MBN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헬로트로트'는 올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계속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해요 :)

다음에 할게요

해당 메뉴는 트롯픽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