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의 대표곡 ‘사랑은 늘 도망가’가 멜론 스트리밍 9억 회를 돌파했다는 소식.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로, 2021년 방송 당시 드라마의 감정선을 완벽히 이끌어낸 곡으로 평가받았다. 이별의 여운과 사랑의 본질을 담은 가사에 임영웅 특유의 섬세한 목소리가 더해져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임영웅이 데뷔 후 처음으로 참여한 OST이기도 하다. 발매 이후 멜론 차트 상위권을 장기간 유지하며 팬들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폭넓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기록은 임영웅의 또 다른 히트곡 ‘이제 나만 믿어요’(2020)가 기록한 10억 회 스트리밍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로, 임영웅의 음악적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최근 임영웅은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OST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공개하며 새로운 감성으로 돌아왔다.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다시 한번 ‘OST 킹’의 면모를 보여줬다.
한편, 임영웅은 정규 2집 ‘IM HERO 2’ 발매 이후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11월 대구와 서울, 12월 광주, 2026년 1월 대전 공연이 이어진다. 서울과 부산 공연은 2026년 1~2월 중 예정돼 있으며, 티켓 오픈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