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전유진, 신곡 ‘어린잠’ 발표…따뜻한 감성 발라드 [DA:투데이]
2025.10.23 08:19
전유진, 신곡 ‘어린잠’ 발표…따뜻한 감성 발라드 [DA:투데이]
전유진, 신곡 ‘어린잠’ 발표…따뜻한 감성 발라드 [DA:투데이]

가수 전유진이 신곡 ‘어린잠’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 감성을 전한다.

‘어린잠’은 지난해 12월 발매된 미니앨범 ‘Only You’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곡이다. 시간이 흐르며 점점 작아지는 어머니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느낀 그리움과 따뜻한 사랑을 담아낸 감성 발라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세월의 흐름과 되돌릴 수 없는 시간에 대한 아쉬움을 전유진 특유의 담백하고 애절한 보컬로 표현했다. 특히 담담하게 흘러가는 멜로디 위에 전유진 섬세한 감정선이 더해지며 깊은 울림을 자아낸다.

앞서 지난 22일 글로벌 K팝 미디어 1theK(원더케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린잠’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하얀색 블라우스와 인디핑크 플리츠 스커트를 입은 전유진이 불이 꺼진 옛집에서 카세트 플레이어를 발견하는 장면으로 시작됐다. 이어 가사를 적는 듯한 모습과 “아직 난 어린 잠을 자는데”라는 노랫말을 부르는 장면이 교차되며 곡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어린잠’이라 적힌 테이프가 등장,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남기고 끝을 맺었다.



전유진은 포항해변전국가요제 출신으로 2020년 3월 디지털 싱글 ‘사랑…하시렵니까?’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이후 ‘현역가왕’에서 활약하며 실력 있는 가창력과 짙은 감성으로 최종 1위에 등극했다. 남녀노소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차세대 트로트 여성 가수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전유진의 신곡 ‘어린잠’은 오늘 23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계속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해요 :)

다음에 할게요

해당 메뉴는 트롯픽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확인

작성자를 차단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회원이 쓴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취소차단

작성자를 차단 해제
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회원이 쓴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차단 해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