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임영웅 시월이 생일에 미국 팬들, ‘멍뭉미 선행’
2025.11.30 11:13
임영웅 시월이 생일에 미국 팬들, ‘멍뭉미 선행’

가수 임영웅의 미국 팬클럽 ‘캘리포니아 영웅시대’가 임영웅의 반려견 시월의 생일을 기념해 특별한 나눔을 실천했다. 12월 7일 시월의 생일을 맞아 팬들은 국경없는 수의사회(Veterinarians Without Borders)에 315만 원 상당의 기부를 진행하며 연말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기부에 참여한 캘리포니아 영웅시대 회원들은 시월이의 존재가 임영웅과 팬덤 모두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고 강조했다. 팬들은 “시월이가 임영웅과 영웅시대에게 준 행복만큼, 도움이 필요한 생명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보태고 싶었다”며 “콘서트 무대에서 받은 감동을 나눔으로 이어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팬들은 시월의 생일을 축하하는 방식으로 ‘기부’를 선택했고, 이는 팬덤의 연대와 의미 있는 소비 문화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사례가 됐다.



기부를 받은 국경없는 수의사회 김재영 회장은 팬들의 마음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해외 팬들이 임영웅의 이름으로 보내온 후원은 의료 지원과 생명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사업에 쓰이며 의료 취약 동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물과 사람이 함께 안전하게 살아가는 환경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기부는 팬덤이 예술가의 활동과 선한 영향력을 사회와 나누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국내외 여러 팬덤 사이에서 확산되는 ‘기부 문화’가 다시 한번 빛난 순간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계속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해요 :)

다음에 할게요

해당 메뉴는 트롯픽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확인

작성자를 차단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회원이 쓴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취소차단

작성자를 차단 해제
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회원이 쓴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차단 해제

확인